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줄거리, 결말/굿닥터

굿닥터 시즌6 7화 줄거리, 결말

by 하마22 2025. 4. 15.
728x90
반응형

728x90

 

 

숀과 리아는 임신 계획을 세우게 되고 병원에 마커스의 전처가 여섯 쌍둥이 임산부 때문에 찾아온다. 그리고 마커스는 전처도 같이 합류해서 수술을 하기로 결정한다.


6번 아기는 종양이 있어서 다른 아기들을 꺼내고 팔과 머리만 꺼내고 태반을 남긴 채로 태아 기관 절개술을 하기로 한다. 5번 아기는 척추 이분증 수술을 해야 했다. 그리고 6번 아이는 오드리가 집도하게 되고 그 아이도 분만하게 된다.


2,3,4,5,6번 아기는 아직 울지 못해 산모에게 가지 못하고 수술실이나 중환자실로 가게 된다.

숀, 리아, 페레즈

숀은 페레즈에게 바늘 삽입하라고 지시하고 가르쳐준다. 페레즈도 숀에게 산부인과 잘 갔다 오라고 응원해 준다.

숀은 아기들의 아버지에게서 골수를 받아 4번 아기에게 주입하기로 한다.

 

리아는 산부인과에 검사받으러 가는데 의사는 리아가 아셔먼 증후군이 있다고 임신하는 걸 권하지 않게 된다.

 

숀은 페레즈가 보고 있던 4번 아기가 침을 흘리는 걸 발견하고 선천성 기관 식도 우공이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수술을 하게 된다. 그리고 페레즈가 수술 도중 멋대로 행동해 버려서 수술에서 빠지고 보기만 하라고 한다.

 

숀은 리아의 기분을 좋게 해 주려고 임신 가능성이 아직 있다며 위로해 준다.

알렉스, 레즈닉


알렉스와 레즈닉은 2,3번 아기를 함께 보살피고 3번 아기가 상태가 안 좋아서 심부전 검사를 하기로 하고

너무 많이 싸워 병원에서는 의료 관련 얘기만 하기로 한다.

알렉스는 레즈닉이 소개팅 어플을 하는 것을 신경 쓰여하고 레즈닉은 정자 기증받을 사람을 구하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2번 아기는 상태가 괜찮지만 3번 아기는 상태가 괜찮지 않아 수술을 하기로 결정하고 수술은 잘 끝난다.

알렉스는 레즈닉이 혼자 아기를 키우는 것을 걱정한다. 그리고 레즈닉은 알렉스에게 자신은 그만 기다리고 싶다고 말한다.

레즈닉의 마음을 알게 된 알렉스는 정자를 기증받으려는 레즈닉을 진심으로 돕고 싶어 한다.

하지만 레즈닉은 정중히 거절한다.

 

2번 아기는 상태가 괜찮았지만 3번 아기는 여전히 울 가능성이 보이지 않아 둘은 애가 탄다.

 

글래스먼, 조던

글래스먼과 조던은 5번 아기의 척추 쪽을 수술하고 상황이 안 좋아진다. 아기를 뒤집지 못해서 검사도 못하게 되고 결국 사망할 것이라고 판단한 둘은 보호자에게 알리기로 한다.

조던은 5번 아기가 희망이 없을 수도 있다는 얘기를 보호자에게 전하고 보호자는 아기를 포기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한다.

 

글래스먼은  5번 아이가 가능성이 없다고 보고 희망을 놓지 않는 조던에게 더 냉정한 의사가 되라고 한다.

 

조던은 글래스먼에게 희망을 놓지 말라고 하며 설득하지만 글래스먼은 말을 듣지 않고 그때 온 마커스는 조던에게 동의하며 선잠을 이용하라고 한다.

조던은 글래스먼이 잠에 든 순간 깨우고 글래스먼은 방법을 찾아내게 된다. 하지만 아기를 똑바로 눕힐 방법을 생각 못해서 이번엔 조던이 잠들 때 글래스먼이 깨우기로 한다. 이번에도 방법을 찾아내고 5번 아기 수술을 잘 끝낸다.

글래스먼은 조던에게 고맙다고 인사를 한다.

반응형

파웰, 오드리


파웰과 오드리는 6번 아기를 돌보며 오드리는 농구경기에서 만난 소아과 의사가 데이트 신청을 했다고 말해준다.

 

6번 아기는 혼자서도 숨을 쉴 수 있었지만 점점 상태가 안 좋아지게 된다.

 

오드리는 소아과의사와 함께 잠깐 시간을 내 병원에서 저녁 식사를 하게 된다.

그리고 6번 아기에 대해 얘기하던 도중 도움을 받고 더 호감을 가지며 키스를 한다.

 

문제점을 찾은 오드리는 파웰이 소아과 의사에게 저녁을 사 오라고 문자 했다는 사실을 알고 고마워한다.

그리고 함께 6번 아기를 수술하기로 한다.


에셔


에셔와 간호사인 남자친구는 아기를 보며 자식을 갖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에셔는 자식을 가지고 싶지 않아 하지만 남자친구는 자식을 가지고 싶어 해서 분위기가 조금 가라앉는다.


에셔가 맡은 아기는 갑자기 상태가 안 좋아지지만 에셔의 남자친구가 아기를 안고 노래를 불러주자 상태가 괜찮아진다.

 


결말

2번 아기는 건강하게 울게 되고 3번 아기도 동시에 같이 울게 된다. 그리고 알렉스는 레즈닉에게 아기를 가져도 자신이 레즈닉의 삶의 일부가 될 수 없다면 슬플 거라고 진심을 이야기한다.

페레즈는 숀에게 사과하고 숀도 너그럽게 봐준다. 그리고 그 순간 4번 아기도 울게 된다.

여섯 쌍둥이는 모두 생존하게 되고 마침내 보호자들은 아기들을 전부 만나게 된다.

 

레즈닉은 알렉스에게 마음을 열고 좋은 정자 기증자를 찾는 데 도움을 주면 아침을 사주겠다고 한다.

마커스의 전처는 마커스에게 바람피운 것을 사과하고 마커스도 사과를 하며

서로를 용서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숀은 집에서 우는 리아를 꼭 안아주며 7화는 끝이 난다.





 

728x90
반응형

댓글